본문 바로가기

IT 리뷰, 카메라 정보/IT기기 추천

가성비 게이밍 모니터 : 알파스캔 AOC 24G2E 언박싱

반응형

안녕하세요 달개비입니다 DA DU DO

드디어 쓰레기가 되어버린 저의 삼성 모니터를 서브로 갈아치우고 새로운 메인이 되어줄 알파스캔의

AOC 24G2E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알파스캔 AOC24G2E' 구매하게 된 이유는

1. AOC에서 생산된 패널

2. IPS패널, sRGB126% 사진편집에 용이 (각종 색감을 봐야하는 각종 작업에서)

3. 144Hz의 주사율로 게임에 적합

뭐 대충 이 정도인데요

원래 작업용과 게이밍 모니터는 따로 두고싶었으나..

돈도 돈인만큼 조금 절약한다는 느낌으로 알파 스캔 AOC 24G2E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IPS패널 중에 저렴한 가격대를 추천 받고싶다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박스포장

모니터를 택배로 받은적은 처음이어서 조금 걱정하였는데요

박스포장이 생각보다 잘되어있어서 괜한 걱정을 한건가 싶었습니다.

(뭐 커브드 모니터도 아니니깐 괜히 맘쪼리고 있었네요)

박스에서 꺼내면 스텐드와 거치대가 있습니다.

이미지 설명서

스티로폼을 반으로 쪼개줍니다

 

설치할 생각에 어찌나 신이 나던지 ㅎㅎ

 

구성품

박스에 들어가있던 구성품들입니다.

전원 케이블, DP 케이블, HDMI 케이블, CD 및 설명서, 모니터, 거치대, 스탠드

그렇다네요

진짜 간단하게 조립했습니다; 그냥 꼽으면 다되네요

설치후 모습인데요 IPS 패널과 VA패널의 차이가 보이시나요

(물론 삼성모니터가 엄청 옛날 모델이라 좀 더 색감이 구릿하긴 합니다)

 

베젤

개인적으로 베젤이 얇은걸 매우 좋아하는데요 베젤도 얇게 나와서 디자인도 마음에 들더군요

 

색감 테스트

좌츤 알파스캔 AOC 우측 삼성

사실 폰 카메라에 각도도 있어서 확실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없는 것보다는 있는게 좋을 것 같아서

원래쓰던 삼성 모니터랑 비교해보았습니다

 

이래저래 작업도 해본결과 저렴한 가격대라 비싼 IPS패널을 따라가지는 못하겠지만 적당히 쓸만할 것 같네요!

확실한건 산업디자인학과인 제가 쓰기에는 부족함 없는 모니터일 것 같습니다!!

(저렴하다곤 하지만.. 돈 너무 많이썼다..)

반응형